카테고리 없음

직업따라잡기/작가지망생^^

금댕이네 2024. 1. 28. 17:07
728x90
SMALL

작가는 글쓰기를 통해 아이디어, 이야기, 감정을 표현하고 전달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작가는 다양한 형식과 장르에서 활동할 수 있으며, 소설, 시, 에세이, 드라마, 영화 대본 등 다양한 문학적 형태에서 작품을 창작할 수 있습니다.


작가의 역할은 독자나 관객과 소통하여 자신의 생각이나 감정을 전달하고, 독자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는 작품을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작가는 상상력, 창의성, 언어의 미학에 중점을 두며 자신만의 스타일과 목소리를 개발합니다.

또한, 작가는 종종 리서치, 편집, 수정과 같은 작업을 통해 자신의 작품을 완성시키고 발전시키는 과정에 참여합니다. 작가의 업무는 종종 고독하고 힘들지만, 독자들에게 감동과 영감을 주는 것이 큰 보람으로 여겨집니다.

작가로서의 창작 과정은 다양하며 개인마다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몇 가지 기본 단계로 나뉩니다:

1. 아이디어 도출: 창작의 시작은 주로 아이디어에서 비롯됩니다. 일상에서 영감을 받거나 자신의 경험, 관심사에 기반을 둔 아이디어를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2. 계획과 구조화: 작품을 계획하고 구조화하는 단계입니다. 플롯, 캐릭터, 설정 등을 정리하고 이야기의 흐름을 결정합니다.

3. 초안 작성: 이제 실제로 글쓰기를 시작합니다. 초안은 완성본과는 다를 수 있지만, 아이디어를 텍스트로 옮기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4. 수정과 리라이팅: 초안을 반복적으로 검토하고 수정하는 단계입니다. 문체, 구조, 캐릭터 개발 등을 다듬어 완성도를 높입니다.

5. 피드백 수용: 다른 사람들로부터 피드백을 받아들이고 작품을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동료 작가, 편집자, 독자 등의 의견을 수용합니다.

6. 출판 혹은 공유: 작품이 완성되면 출판을 고려하거나 인터넷 등을 통해 공유할 수 있습니다.

7. 계속적인 성장: 창작자는 계속해서 자기 계발에 힘써야 합니다. 다양한 장르를 시도하거나 새로운 스타일을 찾아가며 성장합니다.

이러한 단계들은 일반적인 가이드일 뿐, 작가의 창작 방식은 다양하게 변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자신만의 방식을 찾고 꾸준한 노력과 향상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작가지망생이 갈 만한 대학은 창의적인 글쓰기, 문학, 언어, 미디어 등을 강조하는 대학이 좋을 수 있습니다. 몇몇 대학은 창의적인 작품을 지원하고 문학적 기술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1. 문학 전공이 강한 대학들

문학 분야에서 유명한 대학들은 창의적인 작가들을 양성하는 데 좋은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몇몇 대표적인 예시로는 할버드 대학, 스탠퍼드 대학, 예일 대학이 있습니다.

2. 창작 작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대학들

몇몇 대학은 창작 작가들을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이나 과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오와 대학교, 미시간 대학, 콜럼비아 대학 등이 참고할 만한 대학입니다.

3. 예술 대학

글쓰기와 예술이 융합된 환경을 지원하는 대학들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뉴욕 대학교, 캘리포니아 예술 대학 등이 여러 예술 분야에 중점을 두는 대표적인 대학들 중 하나입니다.

4. 창작 작가 워크숍 제공 대학

글쓰기 워크숍이나 창작 그룹이 활발한 대학들도 작가들에게 유익할 수 있습니다. 아이오와 대학교, 워싱턴 대학, 노스웨스턴 대학 등이 이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대학교를 구체적으로 알아보면~

1. 아이오와 대학교 (University of Iowa) 아이오와 대학교는 창작 작가들을 위한 유명한 작가 공작소 프로그램으로 유명합니다. 소설, 시, 비픽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학문적이고 창의적인 지원을 제공합니다.

2. 스탠퍼드 대학 (Stanford University) 스탠퍼드 대학의 크리에이티브 라이팅 프로그램은 창의적인 글쓰기에 중점을 두며, 소설, 시, 비픽션 등 다양한 장르를 다룹니다.

3. 뉴욕 대학 (New York University)
뉴욕 대학은 도시의 문학적 환경을 활용하여 창작 작가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크리에이티브 라이팅 프로그램이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4. 미시간 대학 (University of Michigan)
미시간 대학은 창작 작가들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라이팅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으며, 문학과 예술 분야에서의 교육을 지원합니다.

5. 콜럼비아 대학 (Columbia University)
콜럼비아 대학의 크리에이티브 라이팅 프로그램은 창의적인 글쓰기에 집중하며, 다양한 작가들과의 상호 작용을 통해 학문적 성장을 도모합니다.

우리나라 대학 중에서도 작가로서의 교육 및 창작 환경을 지원하는 몇몇 대학들이 있습니다. 아래는 그 중 일부 예시입니다.

1. 서강대학교
서강대학교는 창작문예학부를 운영하며, 소설, 시, 비평 등 다양한 창작 활동을 지원합니다. 크리에이티브 라이팅 강의와 워크숍이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2. 서울예술대학교
서울예술대학교는 창작문학과를 운영하며, 소설, 시, 각본 등 다양한 장르에 대한 교육을 제공합니다. 창작과정이 포함된 교과목도 다양하게 제공됩니다.

3. 고려대학교
고려대학교 문학예술대학 내의 문학창작학과는 창작문학에 중점을 두며, 소설, 시, 드라마 등 다양한 창작 활동을 지원합니다.

4. 한양대학교
한양대학교 문학예술대학에는 창작문학과가 있어, 창작 소설, 시, 비평 등 다양한 영역에서 학문과 창작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5. 한국예술종합학교
문예창작학부와 영상문예창작학부가 운영되며, 창작문학과 영상 작품 제작을 종합적으로 지원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대학들이 문학, 창작, 예술 분야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므로, 자신의 선호 분야와 목표에 맞게 대학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학과나 교수진의 연구 분야, 창작 활동 지원 정책 등을 살펴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외에도 여러 대학들이 창작 작가들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니, 자신의 관심과 목표에 부합하는 대학을 찾아보시기를 권장합니다.


작가가 되는길은 쉬운 길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또 글쓰기를 좋아하는데 안해 본다면
후회를 할 수도 있지만 글쓰기를 좋아하고
사람들을 위해 좋은 글을 쓴다면 위대하게
남지는 않더라도 꽤 할만한 일이겠죠~

작가에 도전하고 싶은 모든이에게
자극이 되는 글이 되길 바라며~
멈춰 있었다면 다시 도전하는 힘이 되시길 바랍니다.


LIST